📣

콘텐츠 마케터

기회의 땅에서 벨루가가 인사를 전합니다.

안녕하세요!

광복 이후, 1세기 넘도록 변화가 없던 주류 산업. 송금도 터치 몇 번으로 되는 세상이지만, 상점은 대부분 주문할 때 문자나 전화, 심지어 음성 사서함을 씁니다. 영업사원들은 무작정 술만 들고 업장에 찾아가 문전박대당하기 일쑤고, 데이터를 활용하지 못해 구조가 비효율적이니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 비용만 늘어갑니다.
꽉 막힌 것 같지만 주류 시장은 기회로 그득합니다. 조금만 고개를 들어 찾아보면 너무나 매력적인 술이 많거든요. 벨루가는 이 술들이 누군가의 최애 술이 되었으면 합니다. 단지 '비싸서', '많이 못 들어봐서' 같은 이유로 무시당하지 않고 말이죠. 그래서 벨루가는 주류 도매 O4O 플랫폼을 만들어 척박한 주류 시장에서 기회를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고작 스타트업 하나가 이 거대하고 복잡한 시장을 바꿀 수 있을까요? 벨루가는 가능하다고 믿습니다. 그리고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주세법을 2번이나 바꾸며 고난을 겪기도 했죠. 하지만 편리한 주류 탐색과 주문 정보 관리 기능 등, 기술과 데이터로 변화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꿋꿋이 도전한 벨루가의 비전, 이제는 카카오벤처스, 500스타트업, 미래에셋벤처투자가 함께 믿고 지지합니다. 그리고 많은 공급사, 주류 도매상, 상점 사장님들이 먼저 벨루가를 찾고 있죠.
언제 어디서나 좋은 술을 만날 수 있는 근사한 인생을 위해, 벨루가는 다양한 분야에서 발자국을 남기고 있습니다. BTS처럼 끝 없이 도전하는 벨루가와 주류 산업의 역사를 바꿀 당신을 기다립니다.

누구와 일하나요?

박진호, 콘텐츠 에디터
안녕하세요! 벨루가에서 콘텐츠 에디터로 일하는 박진호입니다.
저는 벨루가의 여러 아이디어가 실행될 수 있도록 디자인부터 기획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언제나 진정성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빠르게 결정하고 효율적으로 우선순위를 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저와 벨루가의 콘텐츠를 함께 꾸려나갈 분을 찾고 있습니다.

포지션 소개

벨루가의 콘텐츠 마케터는 벨루가라는 땅을 종횡무진 누비는 멀티플레이어입니다. 한마디로 정의하기 어려운 벨루가의 살림꾼이죠. 다양한 역할을 하지만 가장 중요한 건 역시 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입니다.
어떤 사람들이 벨루가의 주요한 타깃인지, 그들은 어떤 사람들인지, 적절한 타깃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효율적인 방안은 무엇인지 파악합니다. 알맞은 채널을 발굴하고 정비하며 적합한 콘텐츠를 제작하기도 합니다. 이 과정에서 콘텐츠의 유통 구조를 정량적으로 파악하고 서비스, 브랜드별로 다양한 목표를 관리해 통합적인 콘텐츠 환경을 만듭니다.
그래서 벨루가의 콘텐츠 마케터는 데이터를 다룰 줄 아는 사람이어야 하고 객관적인 근거와 논리로 판단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어야 하며 통일된 가치를 추구하고자 하는 사람이어야 합니다.

주요 업무

콘텐츠 데이터 분석 및 문제 진단
퍼널별 성과 분석 및 지표 개선을 위한 액션
명확한 타겟팅을 위한 유저 필터링 및 리서치
온/오프라인 콘텐츠 제작, 아이덴티티 디자인 서포트

지원 자격

데이터 분석에 관한 경험이 있는 분
얻은 인사이트를 조직에 잘 공유할 수 있는 분
콘텐츠를 통한 고객 커뮤니케이션에 익숙한 분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 환경을 개선한 경험이 있는 분
구조적으로 사고하고 논리적으로 문제를 분석, 개선한 경험이 있는 분
어떤 업무와 환경에도 빠르게 적응하고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분
콘텐츠 기획부터 제작, 발행, 성과 측정, 개선의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분

우대 사항

평소에 자주 글을 쓰시는 분
스타트업 근무 경험이 있는 분
각종 디자인 툴의 활용도가 높은 분
콘텐츠 제작에 관해 이해도가 뛰어난 분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력이 있는 분
자신의 SNS 채널을 직접 운영하고 키워 보신 분

벨루가는 이런 분을 원합니다.

규칙 없는 것이 규칙임을 지킬 수 있는 분
애매하게 할 거면 하지 않고, 한다면 제대로 하는 분
주류 산업과 서비스에 관심 갖고, 먼저 기능과 개선점을 제안할 수 있는 분

벨루가에서 할 수 있는 경험

시스템을 혁신하는 경험을 할 수 있어요. 한국 유일의 주류 유통 스타트업에서 새로운 변화에 도전해보세요.
경계 없는 콘텐츠 제작 환경을 경험할 수 있어요. 전체적인 목적만 맞는다면 벨루가에서는 무엇이든 할 수 있어요.
자본에서 자유로운 콘텐츠를 만들 수 있어요. 벨루가는 광고나 협찬이 아니라 진심을 담아 추천하는 콘텐츠를 지향해요.
벨루가는 근무 중에도 술에 진심인 편.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술을 직접 마시고 느끼면서 솔직하게 콘텐츠를 만들어요. 때로는 벨루가만의 술을 만들기도 해요. 작년에는 '처세술'이라는 독특한 맥주를 만들기도 했어요.

벨루가 업무 환경

벨루가는 스트레스 받지 않고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더 나은 조직을 위해 항상 고민합니다.
점심 식대 제공
규칙이 없는 것이 규칙인 문화
자율적인 휴가, 원격 근무 환경
양조장, 증류소 투어, 워크샵 진행
업무 포지션에 적합한 업무 기기 제공
스낵과 와인, 맥주, 위스키 등 주류 제공
6호선 상수역 1분 거리의 초역세권 사무실
자체 브랜드 리쿼 스토어 임직원 할인 제공
술을 더 잘 알 수 있도록 돕는 '술터디' 진행
서로의 역할과 업무를 이해하고 협업하는 팀과 구성원

채용 절차

1.
서류 검토
2.
티타임(편한 분위기의 인터뷰)
3.
과제 제출(필요한 경우)
4.
최종 인터뷰
5.
처우 협의

지원 서류

필수 이력서
필수 지원 동기를 포함한 자기소개서
필수 포트폴리오

벨루가 소식

2017년

2018년

6월 스파크랩스 데모데이 (스파크랩스 코리아)

2019년

2020년

2021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