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 이후 한 세기 넘게
변화가 없던 주류 산업을
바꾸는 한국 유일의 스타트업

서비스 구경하러 가기  

모두가 불가능에 가깝다고 하는
원시적인 주류 유통 시스템을
기술과 데이터로 해결합니다.

21000개+

디지털화된 술

7000점+

상점

350개사+

도매사(주류 유통사)

300개사+

공급사(수입사/제조사)

벨루가와 함께하는 파트너사

대표적인 파트너 외에도 상점, 도매사, 공급사들이 벨루가와 함께하고 있으며
일반 소비자들도 가입하여 벨루가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벨루가의 미션

벨루가는 유통 과정의 불필요한 지출을 줄여 합리적인 가격에
더 다양한 종류의 술들을 접할 수 있게 합니다.

소비자

마시고 싶은 술을 어디서 파는 지, 재고가 있는 지 알 수 없습니다.

가게 사장님

아직도 사장님들은 술을 전화, 문자, 음성 사서함으로 주문을 합니다.

주류 영업사원

가게에 대한 아무런 정보 없이 찾아가 문전박대 당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주류 배송기사

술을 주문한 가게의 주소만 보고 비효율적인 동선으로 배달합니다.

수입사

수요 예측이 아닌 감으로 술을 수입하고, 불필요한 보관 비용을 지출하고 있습니다.

주류 데이터 디지털화

국내에서 유통되는 주류의 절반 이상을 디지털화했으며
공급사에서 직접 국내 제조, 수입된 술을 지속적으로 등록하고 있습니다.

술의 이미지
주종, 스타일, 도수
색상, 아로마(향), 탄산
와인의 품종, 테이스팅
사케의 주도, 산도
위스키의 베이스
용기, 용량
제조된 국가, 지역
제조사명
공급사명
공급사의 담당자, 연락처
술의 가격

주류 산업의 플레이어

폐쇄적인 주류 산업에서 상점, 도매사, 공급사는 왜 벨루가를 사용하나요?

상점은 왜 벨루가를 사용하나요?

기존 방식
가격을 알기 위해 직접 공급사에 전화하거나 도매사에게 문의합니다.
전화, 문자, 카톡으로 발주하고 도매사의 영업시간이 지난 경우 음성 메시지로 발주합니다.
벨루가
주류 판매가 허가된 상점이라면, 클릭 한 번으로 상점 납품가를 알 수 있습니다.
벨루가에서 제공하는 트렌드 데이터를 통해 지역별 수요를 파악하여 잘 팔릴만한 술을 발주할 수 있습니다.

도매사는 왜 벨루가를 사용하나요?

기존 방식
상점이 새로운 술의 가격을 묻는 경우, 직접 인터넷에서 공급사 연락처를 찾아 전화합니다.
벨루가
도매사 회원은 클릭 한 번으로 도매 납품가를 알 수 있습니다.
거래처(상점)의 요청이 오면 벨루가에서 술을 검색하여 손쉽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공급사에서 진행하는 할인, 증정 프로모션 정보를 거래처에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공급사는 왜 벨루가를 사용하나요?

기존 방식
새로운 술을 수입했을 때, 홍보 할 수 있는 방법이 한정적입니다.
오프라인에서 도매사를 통해 유통된 술이 어떤 상점에 납품이 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벨루가
술을 등록하고, 프로모션을 신청하여 신규 거래처를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상점이 벨루가를 통해 간접 납품(도매사 유통) 주문을 했을 때 유통된 상점의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새로 수입해야 하는 술의 주종, 스타일, 가격대, 타겟 상점까지 분석하여 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습니다.
영업 리드 데이터를 통해 어떤 유형의 상점이 관심을 갖고 있는지, 어떤 가격대에서 판매가 촉진되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일반 소비자도 사용할 수 있어요!

기존 방식
마시고 싶은 술을 어디서 파는지, 재고가 있는지 알 수 없습니다.
상점에서 파는 술의 가격, 재고를 묻기 위해 전화 혹은 문자를 해야 합니다.
벨루가
발주 데이터를 통해 상점마다 어떤 술을 팔고 있는지 등록되기 때문에 판매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클릭 한 번으로 상점에서 팔고 있는 가격, 재고를 문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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