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사이클/업무 시간

업무 사이클

1. 100일 프로젝트

벨루가는 100일을 단위로 일합니다. 우리는 이를 '100일 프로젝트'라고 부릅니다. 대략 아래와 같은 느낌입니다.
100일 프로젝트 - 약 3주간 다음 100일 계획 및 재정비 - 100일 프로젝트 - (반복)
100일 동안의 목표 (OKR)을 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100일 프로젝트 기간동안 열심히 일합니다. 100일 프로젝트가 끝난 3주 동안은 그 동안의 회고를 하고, 다음 100일 간의 목표를 다시 계획 및 설정합니다. 이 때는 업무의 텐션을 낮추어 열심히 일 한 심신에 휴식을 줍니다. 다음 100일을 위해 준비하는 단계죠.

2. 위클리 리뷰

100일 프로젝트 기간 중의 OKR를 정했다면, 이를 매주 단위로 회고합니다. 업무의 진척을 파악하기 위한 용도이고, 본인이 제대로 된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함입니다. 본인의 업무 진척을 솔직하게 이야기 하고, 팀원들로 부터 솔직한 피드백을 받는 것에 주안점을 두면 좋습니다.
위클리 리뷰 때 공유하면 좋은 것들 :
업무 목표(OKR)및 진척 상황
업무 목표와 상관 없는 개인적인 고민들
업무에 대한 의견, 안건 등

업무 시간

따로 정해진 업무 루틴은 없습니다. 개개인의 루틴은 개인이 알아서 만들기 바랍니다. 매일의 To do list를 만들어도 좋고, 자신만의 시간표를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월~금 10:00 ~ 19:00 근무이고,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근무할 수 있습니다. (flexible time)
출근 10분 전에 미리 와있어야 한다거나, 주말에 연장 근무를 해야 한다거나 하는 강제는 없습니다. 본인의 업무 진척에 따라 알아서 판단해서 행동해 주세요. 단, 본인의 일이 끝나지 않았는데도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는 마세요. 맡은 업무는 마지막 까지 책임을 지고 끝마쳐 주시기 바랍니다.
점심 식사 시간은 매일 1시간 입니다. 정해진 시각은 없으니 배가 고플 때 자유롭게 쓰시면 됩니다.
*한가지 유의할 점
flexible time이긴 하지만 식대를 지급하는 기준은 있어야 하기에, 오전 10시 이후에 출근하는 경우 우리는 지각으로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지각을 하는 경우에는 식대 제공이 되지 않습니다.